티스토리 뷰
목차
아이들과 여행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시되는 것은 아이들이 먹을 만한 것이 있는가?라는 것을 따져보면서 심사숙고하여 식당을 고르는 일입니다. 25개월 된 자녀를 가진 글쓴이는 오늘 경주 불국사 근처 작은 정식집을 방문하였는데 소박하지만 아이가 잘 먹는 모습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포스팅을 잘 보시고 경주여행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우리 아이가 잘 먹는 반찬들
경주소반은 경주의 핫플레이스인 황리단길에 위치한 음식점은 아니지만 봄과 가을이 되면 곁 벚꽃과 단풍으로 유명한 불국사 근방에 위치한 규모가 작은 식당입니다. 기존의 있던 건물의 상가 내외부를 깔금하게 리모델링하여 식당을 운영하는 것 같았습니다. 주차장은 식당앞에 여러 대의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지만 점심시간이나 성수기시기(봄, 가을)엔 주차가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곁벚꽃 시즌에 이곳에 왔다가 혼쭐이 난 경험이 많습니다. 일단 제가 발로 찍은 사진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5개월 여아의 까다로운 입맛을 잘 맞춰준 조기구이, 불고기, 떡갈비, 계란찜, 김, 그리고 센스 있게 챙겨주시는 어린이 밥상(5세 미만에게는 아마 서비스로 주시는 것 같지만 물어보세요)을 주시는데 사실 이번이 두 번째 방문입니다. 첫 방문때도 아이가 잘 먹었는데 두 번째도 역시나 한 밥 제대로 먹고 나오는 딸아이를 보고 안 먹어도 배가 불렀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전 두 공기를 비우고 나왔습니다. 이 글의 핵심은 25개월 여아가 한 그릇을 먹었다는 것입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자녀를 두신 부모님께서는 여행계획에 짜셨으면 합니다. 전 잘 먹고 갑니다.
2. 경주 맛집, 경주소반 소개
경주 소반은 경북 경주시 불국신택지7길 10 3호~5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이 상가 앞으로 있지만 델곳이 마땅치 않으면 주위 담벼락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점심시간을 맞춰서 오시면 웨이팅이 조금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는 하기의 그림과 같이 버섯 불고기 한상(생선구이 포함) 15,000원, 수제 떡갈비 한상(생선구이 포함) 14,000원, 차돌 된장찌개 한상(생선구이 포함) 12,000원, 돈가스 11,000원, 산채비빔밥 10,000원입니다. 그리고 어린이 밥상은 위와 같이 서비스로 주시니까 메뉴를 시키기 전에 종업원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업체등록 사진 참고) 하기의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나오니 한번 가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는 두 번 방문)